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35큐브 어항 축양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스피드랙 선반
    상품리뷰 2022. 3. 12. 16:18

    35큐브 어항 축양장으로 사용하기 위해 스피드랙 선반을 구입했다. 35큐브 어항은 애매한 사이즈이기 때문에 딱 맞는 크기가 없어서 나는 40 x 40 x 60의 2단 선반을 선택했다. 원래 스피드랙은 문서보관이나 각종 생활용품을 정리하는 공간으로 활용이 됐는데 요즘은 어항 축양장으로도 사용할 수 있을 만큼 튼튼함을 보강해서 나왔다.

     

    하지만 합판이 그다지 단단해 보이지 않기 때문에 2자 이상의 광폭 어항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스피드랙을 피하셨으면 좋겠다. 35큐브 이하의 수조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별도의 보강대 없이 무난히 사용할 수가 있는 제품이다.

     

     

    제품을 구입하면 총 두 박스로 배송이 된다. 하나는 합판이고 나머지는 철재프레임으로 송장번호가 다르기 때문에 배송이 다른 날자에 올 수도 있다.

     

    합판은 총 두개가 들어있고 양면 모두 방수가 되는 시트지 마감처리가 되었다. 흰색과 원목무늬 중에서 본인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부분을 위로 향하도록 사용하면 된다. 합판의 두께는 약 9mm로 그렇게 두껍지가 않기 때문에 2자 이상의 어항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보강대를 구입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근데 문제는 이 보강대를 설치하면 합판이 뜨기 때문에 오히려 무거운 어항의 안정성에 해가 될 수가 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큰 어항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더 튼튼한 축양장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고무망치가 하나 들어있는데 저거는 프레임을 연결할 때 필수적인 도구다. 광고에 나오는 것처럼 손으로는 절대로 프레임이 결합되지 않기 때문에 고무 망치로 두드려야 조립이 된다.

     

    세로 프레임 4개, 가로 프레임 8개, 안전좌 8개, 정체불명의 투명한 고리 4개가 들어있다.

     

    나는 처음에 이 물건이 어디에 사용하는지 감을 잡지 못했다. 하지만 조립을 하고 보니 이렇게 스피드랙 기둥에 꼽아서 선이나 물건을 걸어놓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었다. 현재 나는 이곳에 어항 조명선을 정리해서 사용하고 있다.

     

     

    스피드랙 세로기둥을 보면 빼곡한 구멍을 볼 수가 있는데 이 곳에 가로 철제 프레임을 자신이 원하는 높이에 결합을 하면 된다. 결합을 할 때는 위 사진처럼 동그란 부분이 완전히 보이게끔 해주면 되는데 문제는 망치로 두드릴 때 소리가 엄청 크다는 것이다.

     

    아마도 소음에 민감한 아파트 안에서는 소리가 굉장히 클 수가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조립은 아파트 외부에서 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스피드랙 선반 조립을 완성했다. 내가 조립과정을 보여주지 않는 이유는 어려울 것이 전혀 없어서 아무리 손재주가 없는 분들이라도 아주 손쉽게 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조립을 하고 보니 튼튼하게 생긴 외형 때문에 마음이 놓였다. 나는 높이 60cm의 선반을 구입했는데 개인적으로 이 높이가 환수를 하거나 관상을 할 때 가장 적당하기 때문이다. 어항을 책상이나 TV 다이에 놓는 것보다 스피드랙에 올려놓으면 인테리어 측면에서 조금 더 좋은 느낌을 준다.

     

    이렇게 수조를 스피드랙 어항 축양장에 올려놓았다. 35큐브 어항의 무게는 물, 유리, 바닥재, 여과재까지 합치면 대략 50kg이 나가는 제법 무거운 어항지만 이 정도까지는 스피드랙이 아주 무난하게 버텨준다. 우리나라 날씬한 여성 한 명이 올라가 있는 격으로 나는 별도의 보강대를 설치하지 않았는데 불구하고 아직까지는 잘 사용하고 있다. 최대 하중 100kg까지 버틴다고 하니까 약 50kg 정도는 보강대가 없어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오늘 리뷰한 스피트랙 선반은 애초에 어항 축양장으로 출시한 제품은 아니다. 다만 생각보다 어항 다이가 비싸기 때문에저렴한 제품을 찾는 분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고 그동안 내가 두 개의 스피드랙 선반을 사용해 보니 35큐브 이하의 작은 어항은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했다.

     

    다만 합판이 조금 부실해 보여서 그렇긴 하지만 이 부분이 신경이 쓰이시는 분들은 인터넷에서 합판만 튼튼한 제품으로 주문 제작해서 사용해도 된다. 하지만 이렇게 사용할 경우 애초 저렴하게 어항 축양장을 구입하려는 의도가 희석이 되기 때문에 가성비의 의미는 사라진다.

     

    그렇다고 이 작은 어항에 보강대를 설치하자니 보강대로 인한 합판 들뜸으로 어항이 터질 수도 있기 때문에 역시 꺼려진다. 그래서 내가 일관되게 스피드랙은 큰 어항보다는 작은 어항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추천을 드린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