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가락에 힘을 길러주는 저렴한 다이소 악력기상품리뷰 2022. 3. 22. 21:23
천 원을 주고 구입한 다이소 악력기는 손가락에 힘을 길러주는 저렴한 제품이다. 실제로 운동을 해보니 손가락 네 개와 엄지손가락 아랫부분이 크게 자극이 되었고 이 부분을 계속해서 운동을 하니 자연스럽게 손바닥 전체의 힘도 강해졌다.
다이소에 가보면 3천 원짜리 악력기도 있는데 이 제품은 운동을 하다 보면 손잡이가 끈끈해지는 플라스틱 재질이라 구입하지 않았다. 물론 악력은 25kg 이상으로 강한 하중이 걸려서 운동효과는 더 좋겠지만 내가 리뷰하는 제품도 15kg의 악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들고 다니면서 아무 때나 운동하기 좋다.
악력기의 크기는 그렇게 크지 않지만 손바닥이 작은 여성분들에게는 조금 클 수도 있다. 손잡이의 재질은 EVA 스티로폼이기 때문에 운동을 많이 해도 손바닥이 베기지는 않는다.
다만 아무리 푹신한 스티로폼이더라도 워낙 손의 힘의 약해서 근육이 없는 분들은 통증이 올 수가 있으니 자신의 몸에 맞게 적당히 조절하기를 바란다. 아무래도 손잡이가 스티로폼이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면 이 부분이 삭거나 벗겨질 것으로 보인다.
그립감은 썩 좋지는 않지만 손잡이 사이에 있는 홈이 손가락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움을 해준다. 한번 오므리고 펼 때마다 약간씩 쇳소리가 나기 때문에 독서실과 같은 조용한 공간에서는 운동을 하기 힘들다.
악력이 15kg밖에 안되기 때문에 무슨 운동이 되겠냐라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빨리 운동만 하지 않는다면 충분한 효과가 있다. 한 번 오므릴 때마다 빨리 돌아오지 말고 그 자리에서 몇 초간 있다고 돌아오면 열 번만 운동을 해도 손바닥에 꽤 많은 자극이 온다.
이런 식으로 횟수를 늘리다 보면 어느 순간에 손 등에도 자극이 오는데 이는 무리해서 운동을 했다는 증거이다. 처음 악력 운동을 할 때는 손 등까지는 무리를 주지 말고 최대한 손가락과 손바닥만 자극이 가는 선에서 마무리를 하는 것이 좋다. 차후 운동을 하면서 점점 손에 근육이 생기면 그다음부터는 손 등에 자극이 가도 무리가 가지 않는다.
오늘 리뷰한 다이소 악력기는 저렴한 가격에 제법 견고한 제품으로 외형만 보면 장난감 같지만 의외로 손 운동이 되는 유용한 아이템이다. 평소 운동을 해서 근육이 좀 있는 건강한 사람들보다는 심각한 운동 부족으로 손에 근육이 거의 없는 사람들이나 여자들이 사용하기에 적당한 제품이다.
'상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경험하지 못한 어항 청소의 세계를 알려준 수이사쿠 사이펀 (0) 2022.04.15 높이만 올려줘도 음질이 향상되는 컴퓨터 스피커 스탠드 (0) 2022.03.23 초록입 홍합이 들어간 관절에 좋은 강아지 사료 국개대표 올바른 끼니 (0) 2022.03.16 35큐브 어항 축양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스피드랙 선반 (0) 2022.03.12 아마존 기포기 에어레이션 용도로 사용한다면 저렴한 가격에 무난한 기포 발생기 (0) 2022.03.09